귀농길잡이 > 사랑방

생태적이고 자립적인 삶을 지향하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이야기 마당입니다.

제목 미래창조적인 귀농귀촌을 열망하시는 예비자분들께 !
글쓴이 우리밀싹의 창시자 작성일 2018-06-07 18:57:54

미래창조적인 귀농귀촌을 열망하시는 예비자분들께 지난 16년간의 저의귀농경험과 귀촌계획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지 않을까 하여 띄워 봅니다.

저 역시 직접적인 농사경험은 전혀 없는 순 서울내기이나 인생1모작을 농대졸업과 동시 농협중앙회 간부직으로 32년간을 봉직 후 평생건강과 정년없는인생2모작을 꿈꾸며 2002년부터 밀싹농업인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입니다,

농협정년 2년전부터 나름대로 준비를 하였으나, 오래전에 확보한 판교 인근농지에 과연 무슨 농사를 지어야 할 지가 최대 관건이었고 전국의 선진농가를 수 없이 견학하기도 하였으나 60세가 다 된 나이에 기존의 농민들을 따라 할 자신이 없던 차에 하늘의 뜻인지 “밀싹”을 문득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1989년부터 농협 미국사무소장으로 워싱톤에 5년간 주재시 보았던 유기농 쥬스바의 밀싹이 다가 왔고, 이에 퇴직후 바로 일본을 포함한 미국의 생산현장,소비시장을 한달간 섭렵한 끝에 확실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첫째, 밀싹생산은 시설을 어느 정도 갖추면 초짜도 재배가 가능하고 10일정도면 바로 상품화하여 연간 52모작이 가능한 식물공장형 품목이며

둘째, 밀싹판매의 국내소비시장은 무한하나 아직 개척단계에 있어 일반농민보다는 사회경륜과 인맥을 갖춘 퇴직자들에게 오히려 훨씬 유리한 상황이고

셋째, 밀싹의 효능은 이미 오랜기간 미국 등 선진국에서 검증되어 고부가가치의 건강기능식품 및 천연물의약품등 그 활용도가 다양하다는 점 등입니다.

위와 같은 장점이외에 가장 따져야 할 점은 밀싹의 수익률이 아닐까요?

한마디로 밀싹은 고부가가치의 수퍼건강푸드로 친환경재배를 하지만 일반농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정적인 고소득창출이 가능한 새싹중의 새싹입니다.

다시 말해 은퇴 후 다시 연봉 1억원의 평생직장이 현실로 되는 것이지요.

이것은 헛된 꿈이 아니고 제가 현재 실천하고 있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그러나 제 최종적인 꿈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농생명바이오에 있습니다.이를 위해 원주기업도시와 인접한 신도심에 8년전부터 농업의 6차산업화를실현할 밀싹건강공동체마을도 정부지원하에 비영리사업으로 조성하고 있으니, 농심을 가진 귀농귀촌 희망자분들께도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문의 및 우선방문처:분당밀싹농장(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90, 010-7293-5600, 우리밀싹의 창시자 최한규 대표)

다음글 : <학생모집> 2018학년도 옥천 꽃피는학교 중등과정 편입생 모집
이전글 : 2018 열두 번째 피스로드 [아무도 모르는 유럽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