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길잡이 > 사랑방

생태적이고 자립적인 삶을 지향하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이야기 마당입니다.

제목 옻나무 밥,술,그리고 음료까지
글쓴이 두멧골 작성일 2018-08-07 15:21:13
첨부파일 1 옻다리기.JPG l 다운로드 : 33
첨부파일 2 시간 온도.JPG l 다운로드 : 35
첨부파일 3 옻술01.JPG l 다운로드 : 30
첨부파일 4 바이오.jpg l 다운로드 : 33
첨부파일 5 IMG_7433.JPG l 다운로드 : 23















요사히 날씨가 뜨겁다.열대야,찜통 더위등등 나라 전체가 야단 법석인데  이곳은 열대야,찜통 더위와 거리가 먼 산골이기에 난 가만히 앉아 있을수가 없어 어러가지 설이 있는 옻나무 효능에 대하여 몸소 체험하기 위하여 우선 바이오 피드백 씨스템 추출기로 80년된 옻나무 12조각을 넣고 125도 열을 가하여 6시간 반 동안 달인물로 밥을짓고,35% 담금주를 사용하여 8개월전에 담았던 술과 함께 옻에 대한 체험에 들어가 오늘에 이르고 있다.

난 소양 체질에 가까운 혈액형이 O형 여러문헌에 의하면 옻독에 위험 체질이다.
그런데 10여전에 옻이 3번 오른후 지금은 괜찮은 상태며, 토종닭,오골계를 방사하여 기르고 있지만 닭모가지 비뜬게 싫어서 가끔 남의 손을 빌어 신세지고 있기에 마트에 가서 16,000원 하림 토종닭을 애용하다가 그 닭이 72일간 키운 닭이라하여 문헌에 따르면 백해무익이라 하여 방법을 달리하여 위에 언급한 밥과술,음료까지 125도 열에 6시간 끓인 옻물로 대처했다.

우선 밥도 옻물로 짓고,마신 물도 옻물,술도 옻술이다.
다만 옻술은 저녘에 소주잔으로 1-2컵, 옻물은 수시로 마신다.
결과는 3-5개월 후 나타나겠지 싶지만 수년간 옻닭은 섭취해 왔기에 기대감은 크다.

백문이 불허일견이라지만 백번 보는 것 보다 직접 체험이 좋을 것 같아 해보는 짓거리(?)이다.

이에 동참하고자 하시면 옻나무에대하여 자세히 살펴 보신후 긍정적인 생각이 미치면 함께해도 좋다.

각종 옻에 대한 정보는 평창 옻가네 에 수록 되어 있다.

※ 옻의 가치는 우루시올(urushiol)이라고 하는데 시중에는 우리시울을 제거한 옻 제품이 많다.라고 한다. 그런데 안코(팥)없는 찐빵인데 그런 옻제품의 효능이 있을가 의문이 가기에 이곳에 자란 옻나무를 이용하여 체험함을 밝힌다.
다음글 : 40 ~ 50대 귀농 예비자를 위한 벚재산 산골 귀농학교 교육생 모집
이전글 : [서울 방배] 고창군 귀농 교육생 모집, 6시간수료(교육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