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길잡이 > 복덕방 > 일반개인 직거래

일반개인 직거래 부동산중개인 거래

본 게시판은 일반개인에게만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허용된 직거래 게시판입니다.

귀농본부가 본 게시글의 내용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꼼꼼히 알아보시고 진행해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게시글을 허락없이 사용하는 경우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아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중개인은 '부동산중개인 거래'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제목 충북 영동 귀촌 최적지 401평 급매
글쓴이 땅파먹고살기 작성일 2020-03-18 15:15:27
첨부파일 1 로드뷰1.png l 다운로드 : 8
첨부파일 2 땅 시내전경.png l 다운로드 : 9
첨부파일 3 대전시청&김천시청.png l 다운로드 : 5
첨부파일 4 초강천 다리.JPG l 다운로드 : 6
첨부파일 5 초강천 수질.JPG l 다운로드 : 6

땅의 모습 입니다.


주변 사진 입니다.


대전시청과 김천시청까지의 거리 입니다.


물한계곡지류 초강천 입니다.


초강천의 수질입니다.

1. 소재지 : 충북 영동군 상촌면 임산리 413번지

2. 지목 : 답(현황상 10년 이상 감나무 과수원입니다)

3. 면적 : 401평

4. 건축여부 : 즉시가능(계약서에 건축허가 조건도 가능함)

5. 가격 : 6500만원 평당 16만원 [네고가능]

6. 연락처 : 010-8818-5720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 하시려면 아래 주소를 클릭 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2fPaGX1QxVs

 

안녕 하세요?

구입 후 바로 판매를 해도 시세 차익을 볼수 있는 땅입니다.

저의 땅의 가치를 잘 못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천천히 따라 와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땅을 소개 하기 전에 주변 시세 부터 짚어보고 가겠습니다.

사진을 클릭 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왼쪽 상단에 저의 토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사진을 클릭해서 확대를 해 보시면서 확인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주변에 3년이내 거래가 된 국토부 실거래가 입니다.

 

1번땅. 임산리 332-3번지 토지는 2019년 평당 449,000원에 판매된 토지 입니다. 현재에도 그냥 농지로 사용중입니다.

물론 위치는 나쁘지는 않아 보이네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주소 검색을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길쭉하게 생긴 땅입니다.

단독으로는 건축이 용이 하지 않은 땅입니다.

 

2번땅. 임산리 448-18 현재에는 신축 건물이 올라간 상태이며 신축 건물의 여부는 로드뷰로 확인 하셔도 확인 가능 합니다.

차량 한대가 지나 다닐수 있는 골목에 위치한 땅입니다. 이 땅이 2018년도 평당 369,963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3번땅. 임산리 311번지 4번땅. 임산리 312번지 2018년에 126,691원, 119,199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 땅을 보시고 이 일대의 시세는 저 정도이구나하며 착오를 많이들 하십니다.

저 땅이 어떤 땅인지 부터 보고 가겠습니다.


 
  

위 사진의 토지 이용계획원을 보시면 농림지역에 있는 농업진흥구역에 속해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을 쉽게 풀어 드리면 절대농지 입니다. 국가에서 농업의 비율을 맞추기 위하여 묶어둔 땅이라는 것입니다.

즉, 건축이나 개발 행위를 할수 없는 땅이라는 것입니다.  여기는 법을 바꾸던지 아니면 해제가 되지 않으면 일반인들은 절대 집을 지을수 없다는 것입니다.

맹지는 길을 만들수만 있다면 행위를 할 수 있으니 저 제한 풀리지 않는다면 맹지 보다도 못한 땅이 되 버리는 것입니다. 전문 용어로 대대손손 평생내땅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땅이 평당 12만원선에 거래가 된겁니다.

저희 땅이 평당 16만원에 팔고 있으나 직접 이 땅의 시세를 책정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다음은 저희 토지이용계획원 입니다.

위 사진은 저의 토지에 토지이용계획원 입니다. 보시면 농업지역이 아닌 보전관리지역,자연취락지구라고 나와 있습니다. 보전관리지역은 토지의 큰 틀이라고 보시면 되고 그중에 자연취락지구 즉. 사람이 집을 짖고 살기를 원하는 구역으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그래서, 건폐율이 60%로 혜택을 주는 지역입니다. 건폐율을 아실꺼라 생각 하여 설명을 따로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그 아래에 있는 빨간 줄은 초보분들이 보시면 깜짝 놀라는 부분인데요.

먼저 문화재보호법 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 부터 풀어 드리겠습니다.

저의 토지 주변에 있는 문화재 입니다. 영모재라고 하는 문화재가 있네요. 즉. 재실입니다. 그냥 건물인 문화재 입니다.

문화재에서 반경 500M까지는 모두 설정이 됩니다. 무분별한 도시화를 시켜 버리면 문화재의 가치에 손상을 줄수 있다는 취지로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그 안에 포함이 되면 까다롭거나 제한이 있는건 아닌가 의문을 가지실겁니다. 주변에 집들을 보시면 쉽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아무리 말씀을 드리는 것 보다는 그냥 영동군청 건축과 전화 하셔서 주소 말씀 드리고 현상변경허가구역이라고 적혀 있는데 건축이 가능 한가요 하고 물어 보시면 바로 네 전혀 문제 없습니다. 라는 확답을 받으 실수 있습니다.

문화재 50m이내이면 높은 건물의 건축을 재한을 준다던지 지붕 재료나 색상을 재한을 한다든지 하는 경우는 있어도 이런 문화재에서 400m이상 떨어진건 그냥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배출시설재한지역 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저의 토지와 문화재 사이에 내천이 흐르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있는 것입니다. 내천이 있으면 모두 붙는 것입니다. 이 또한 간단 합니다.

영동군청에 전화 하셔서 같이 물어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생활 하수등을 그냥 구거나 하수도에 일정수이하의 가구가 있는 곳은 그대로 방류도 가능 하였으나 현재에는 저런 재약이 있든없든 모두 정화조 시설을 해야지만 준공이 납니다. 이점은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보시다시피 건축행위를 하는데 어떠한 재한도 없고 되려 건폐율이 60%로 더 넓게 건물을 지을수 있는 곳입니다.

그외 이 면소재지에서 거리가 좀 떨어진 토지들의 시세 또한 건축이 가능한 땅은 최소 20만원 중반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제가 현재 판매 하고 있는 금액이 평당 16만원 선이니 시간적 여유만 가지시고 구입즉시 판매를 하셔도 25%이상의 수익을 내실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저희 토지의 사진과 장점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로드뷰로 그냥 캡처한 사진 입니다. 로드뷰로 확인을 하셔도 토지의 바로 앞까지 모두 보실수 있습니다. 사진이 찍혀진 곳도 도로이고 토지와 붙어 잇는 곳도 차량이 다니는 도로 입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주택 바로 옆에 축사 같이 보이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건 축사가 아닙니다. 이 지역에 곶감이 유명한데 곶감을 말리기 위한 2층으로 된 창고 시설 입니다.

 

현재에 이렇게 감나무가 식재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감나무는 51주 정도 됩니다. 올해 거름과 비료는 이미 준 상태이나 더 이상의 행위는 하지 않을 계획 입니다.

 

 

대전 시청까지의 거리 네비로는 1시간 4분 나옵니다. 시청 보다 가까운 지역은 당연히 1시간 안으로 끈기겠네요. 그리고 김천시에서는 30분 가량이면 충분 합니다. 5도2촌에 최적지 입니다. 그리고, 황간ic에서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걸어서 5분이면 5일장과 은행 마트등 모든 편의시설이 존재 합니다. 토지 주변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을의 끝에 위치한 토지입니다. 주변에 집 또한 몇채가 없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겁니다. 많은 분들이 귀농 귀촌을 하시면서 사람이 없는 곳에 집을 짖고 시작을 하십니다. 하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다시 도시의 아파트로 돌아가고 계시다는 것은 듣고도 그냥 무시를해 버리십니다.

그 이유중 가장 큰 원인이 여성분들의 불편함 이라는 사실은 아시는지요!

 

전 전원생활을 한지 이미 5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가장 귀찮은 일이 필요한 물건을 사러 가는 일입니다. 저희 집에서 차를 타고 5분 거리에 대형 마트가 있지만 그 또한 여간 귀찬은 일이 아닙니다. 하물며 여성 분들은 식자재 구입을 위해 일주일에 몇번을 나가야 하는데 그 거리가 차량으로 20분만 되면 정말 미처 버립니다. 남자들은 잘 적응 합니다. 다만, 여성분들이 너무 힘들어 하시니까 거기서 불화가 시작 됩니다. 분명 이점은 꼭 진지하게 생각을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 토지는 마을의 끝에 위치를 하고 있엇 더이상 저희 땅뒤로는 집을 지을 수도 없으며 주변에도 집이 몇채가 없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충분히 조용한 전원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땅의 크기가 401평 입니다. 150평 정도만 건축에 사용을 하셔도 건폐율이 60%이기에 창고나 작업실등을 합법적으로 얼마든지 건축이 가능 합니다. 나머지 땅은 재 판매나 텃밭으로 이용을 하신다면 최적의 활용도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마을 오른쪽에 흐르는 초강천은 물한계곡의 지류 입니다. 손주들이 놀러 오면 그냥 돚자리 하나 들고 가서 물놀이를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초강천 사진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다음글 : 충북 음성 계획관리 지역 땅 급매매
이전글 : 지리산 천왕봉을 마주보는 아담한 한옥 매매합니다~